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1.서론 (연구배경)
2.목 상해기준
3.조사 및 측정평가
4.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국내생산차량의 시트 머리구속장치 평가에 관한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2004 .01
후방 추돌시 머리지지대 위치에 따른 목상해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2007 .06
후방 추돌시 머리지지대 위치에 따른 목상해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2010 .09
목상해 완화를 위한 헤드레스트 연결메커니즘 및 시험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09 .11
머리지지대 안전성평가에 관한 고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2006 .11
추돌시 목상해 경감을 위한 머리지지대 안전성평가에 관한 고찰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2005 .11
후방추돌 목상해 저감을 위한 헤드레스트 모듈 설계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1 .11
저속 후면 추돌 시 목부상해 예방을 위한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Symposium
2004 .11
목상해 저감 신 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1 .05
Kinematic and Dynamic Simulation on the Reactive Head Restraint to Reduce Neck Injury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0 .11
저속 추돌시 시트폼 강성도에 따른 목상해 분석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2005 .11
추돌시 Head Restraints 시스템의 구속 효과와 인체 상해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Restraint Effects of Head Restraint Systems and Neck Injuries in Rear-End Crash )
대한인간공학회지
1998 .12
저속 정후면 추돌시 머리구속장치 위치에 따른 목 상해에 관한 생체 역학적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2005 .01
목상해 저감 장치를 이용한 ACTIVE SEAT 개발에 대한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1 .11
운전자 중심 시트 머리지지대 안락감 향상에 대한 연구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5 .04
차량 충돌 직전의 인체 근육 수축에 관한 정량적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Symposium
2004 .11
저속 후방 추돌에 의한 편타성 상해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2004 .10
운전자 중심 시트 머리지지대 안락감 향상에 대한 연구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15 .04
A Study on the Influence of the Seat and Head Restraint Foam Stiffnesses on Neck Injury in Low Speed Offset Rear Impacts
International Journal of Precision Engineering and Manufacturing
2009 .04
시트 머리지지대 안락감향상 설계가이드에 대한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8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