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존의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을 주제 영역으로하는 ITS 시스템은 오직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만을 가르키기 위해서 만들어졌다. 또한 새로운 ITS 를 작성하고자 할 때 존재하는 시스템의 요소들을 재활용할 수 없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Algol-like 한 다수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적용 가능한 학습 시스템(PROLTUS : PROgrammning Language TUtoring System)을 설계하고 구현하였다. 여러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가르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일반적인 문제의 사양을 나타낼수 있는 기술 언어(specification)를 정의하였고 학습자의 프로그램은 이 기술언어의 틀로 변형되어 전문가의 틀과 비교되어짐으로서 분석이 되어진다. 이 분석에 의해서 학습자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다. 이로서 기존 시스템을 재활용 할 수 있고, 시스템의 확장을 용이하게 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Exlaf(Expert language frame)

4. 프로그램 틀을 사용한 정적 분석과 프로그램 실행 분석

5. 결론

6.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77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