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역사인식의 전환
3. ‘역사 읽기’와 ‘역사 쓰기’
4. 맺음말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교육과 역사학의 거리
역사교육
2016 .06
역사 서술의 문학성과 역사소설의 새로운 경향
국어국문학
2005 .12
역사적 사고의 한계와 역사화의 가능성
역사교육
2003 .09
역사적 사실의 특징과 역사교육의 특수성
역사교육
2010 .03
비판적 역사 읽기와 역사 쓰기
역사교육
2002 .03
클리오들의 투쟁 : 서양 근대사에서의 역사가와 이념
역사학보
2009 .03
고려시대 관련 역사소설의 대중성과 향후 전망
인문콘텐츠
2004 .06
사료내용의 전달방식에 따른 고등학생의 역사이해
역사교육
2013 .03
역사적 사고력의 하위범주와 역사학습목표의 설정방안
역사교육
2000 .04
전근대 국사의 형성과 그 발전
韓國史學史學報
2008 .01
학생들의 역사 개념에 대한 이해 양상과 역사의식
역사교육
2009 .09
고등학생과 역사가의 역사 텍스트 독해 양상과 텍스트 독해 교수학습 전략
역사교육
2013 .03
내러티브 교재와 역사 학습
역사교육
2007 .09
大學 敎養敎育으로서의 歷史敎育의 方向
역사와 담론
1977 .04
歷史家與歷史知識的大眾化
역사와실학
2010 .11
歷史敎材의 撰述에서 用語選定의 問題
역사교육
2009 .03
역사가의 사고과정이 드러나는 서술의 특징과 교재개발 방향
역사교육
2000 .04
역사 교수-학습에서 `주체`의 문제 : 고등학교 `한국사` 민주화, 산업화 서술 내용을 중심으로
역사와 세계
2014 .06
현재의 한국사 연구와 역사관 문제
韓國史學史學報
2003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