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서언
2. 인지적 특성의 구성요소
3. 역사수업내용의 재구성에 미치는 영향
4. 역사수업의 교수ㆍ학습활동에 미치는 영향
5. 결어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활동·사료·탐구 중심 역사 수업을 견인하는 교사 요인 탐색
역사교육
2020 .06
역사교육의 담론과 학문적 가능성
역사교육
2006 .03
한국사 수능 필수화 이후 고등학교 역사수업
역사교육
2018 .09
현장 역사교육 50년, 中等 歷史敎師 構成의 推移와 問題點
역사교육
2006 .03
역사교육 계열화를 위한 고등학교 국사교육 내용구성 방안
역사와 담론
2005 .04
10학년 〈역사〉 교육과정의 ‘비교’ 내용 구성 방향
역사와 세계
2009 .06
역사교사의 가르칠 궁리에 대한 반성과 공유 : 역사수업연구에 대한 이론적 검토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1 .03
학생들의 역사 이해와 교사의 역할 : 미국의 두 교사의 세계사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관한 사례 연구 : 심층 면담과 수업 관찰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4 .09
역사학습의 목적과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대한 중고등학생들의 인식
역사교육
2015 .03
전근대 국사의 형성과 그 발전
韓國史學史學報
2008 .01
중학교 국사교육의 의미와 내용구성
역사교육
2012 .12
[기획:사회,교육환경의 변화와 대학 한국사교육의 진로]대학 한국사 교육과 세계사 교육의 소통과 연계 방안
역사와현실
2004 .06
우리나라 대학의 세계사 교육의 문제와 개선방향
역사교육
2008 .12
歷史의 有用性과 歷史敎育目標
역사교육
2003 .09
동북아 시대에서 한국사 서술과 역사교육 : ‘국사’를 넘어서
역사교육
2005 .09
The Case of Korean History
Korea Journal
1970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