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내용 요약》
Ⅰ. 들어가며
Ⅱ. 기술적 합리성에 기초한 교사교육 프로그램의 한계
Ⅲ. 교사의 전문적 지식
Ⅳ. 교사 전문성의 개발 패러다임의 변환: 사적 영역에서 공적 영역으로
Ⅴ. 마치며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교사전문성에 대한 재고: 교직특성 및 교사의 탈전문화에 대한 교사 인식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2019 .01
사회과 교사의 전문성 발달 분석 연구 : 교사 전문성 논의의 종합과 전문성 분석틀 개발
사회과교육
2013 .12
유아교사 전문성 개념에 대한 탐색 : 양성과정 내 관련 교과목 교재 및 교사 인터뷰를 중심으로
유아교육학논집
2014 .08
유아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경력교사들의 인식
유아교육학논집
2010 .10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 및 전문성 수준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지원학회지
2013 .01
교육실습 전후 예비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수행기대에 대한 연구
한국보육학회지
2013 .12
2009년~2018년 유아교육 및 보육분야 교사 전문성 관련 국내 학술지 연구동향 분석
유아교육학논집
2019 .08
생애사적 접근을 통한 과학교사의 삶과 전문성 탐색
한국교육문제연구
2013 .06
지리교사 전문성 제고 방안 : 교수ㆍ학습 측면을 중심으로
대한지리학회지
2007 .06
중등학교 교사들이 지각한 교사-학생 관계, 교사정서, 수업전문성 및 교사헌신의 구조적 관계
중등교육연구
2019 .01
영아교사의 전문성 인식이 교사-영아 상호작용 및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학회지
2019 .09
중등 과학교사들이 말하는 교과교육학지식의 의미와 교직 전문성 제고 방안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6 .01
영재교육 교사 전문성의 구성요소 탐색 연구
영재교육연구
2007 .04
유아교육분야에 나타난 교사 전문성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2009 .06
보육교사의 전문성 수준에 따른 교사-유아 상호작용 수준과 보육교사의 교사권리 존중 인식
한국보육학회지
2020 .03
수업전문성의 중요도와 실행도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한국초등교육
2017 .01
교사 전문성 맥락에서 본 유아교사의 '돌봄' 실천의 의미 : 장애유아통합어린이집 사례를 중심으로
유아교육학논집
2006 .12
SNS기반 교사학습공동체에 관한 사례 연구 : 교사 전문성을 중심으로
평생학습사회
2016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