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콘텐츠학회 2007 추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5권 제2호(하)
발행연도
2007.11
수록면
920 - 923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인터넷 네트워크의 전 세계적인 확산 및 지속적인 발달로 대학에서의 사이버 수엽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사이버강의를 형태별로 구분하여 학습자들의 만족도와 환경을 분석하고 효과 측정 및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의 연구가 요구된다. 본 연구에서는, 사이버 강의를 강의시수의 일부분만을 사이버로 하는 부분 강의와 강의시수의 모두를 사이버로 하는 완전사이버로 명명하고 구분하여 학습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각 사이버 형태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04-016144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