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대학검도연맹(대한검도학회) 대한검도학회지 대한검도학회지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100 - 112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검도의 활성회를 위하여 마케팅 활동과 조직환경 분석을 통한 검도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을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획률표본추출방법(probability Sampling Method) 중에서 유층집락무선표집법(stratified cluster random Sampling)을 사용하여 388부(97.0%)를 표집하여 조사대상으로 이용하였다.
자료수집을 위한 측정도구는 설문지로 요인분석을 통해 타당도를 검증하였으며, 신뢰도는 Cronbach's α .901~.730으로 나타나 신뢰할만한 설문지로 판단되어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를 위한 통계방법은 Window용 SPSS/PC+12.0 Version을 이용하여 독립 t검증과 일원변량분석(one-way ANOVA)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차이가 있을 경우, Scheffe 사후비교분석을 이용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검도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은 전반적으로 남자가 여자보다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특히 가격과 제품에서 평가가 긍정적이며 학력, 연령, 월 평균 소득이 높은 집단이 촉진과 가격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둘째, 검도의 환경분석(SWOT)에서는 대체로 기회(Opportunities)에서 긍정적으로 위기(Threats)에서는 부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논의
Ⅳ. 결론
Ⅴ.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698-001391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