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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1. 머리말
2. 같은 의미로 쓰이는 미국식, 일본식 상용 용어
3. 우리나라에서 혼용되는 용어들의 개념정의
4. 끝맺는 말 : 표준화 모색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애니메이션 제작 상 사용오류 용어에 관한 연구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05 .05
애니메이션 학술용어에 관한 문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06 .10
애니메이션 배경화의 제작에 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03 .10
2010년 국내 애니메이션의 흐름과 경향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0 .12
애니메이션 교육의 중요성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00 .12
창조경제시대의 애니메이션 제작 전략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4 .05
한국 애니메이션은 세계적인가?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06 .12
자본, 노동집약적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대안으로써의 저예산 상업애니메이션 제작방향에 대한 모색 : 에듀테인먼트 애니메이션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1 .10
3D C.G. 애니메이션에 있어서 사실주의
영상기술연구
2002 .12
해외 애니메이션 성공사례 분석 : 미국,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을 중심으로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3 .06
3D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가상적 제작과정에 관한 연구 : 디지털과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비교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04 .10
애니메이션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01 .11
창작 애니메이션 교육 발전방안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04 .10
국내 장편 애니메이션의 제작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대안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08 .04
위기의 한국 애니메이션, 기회는 아직 있다 : 애니메이션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 제언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2 .12
애니메이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3년제 교육과정 연구 : 3년제 애니메이션과 운영현황 및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발전방안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05 .05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로서의 3D 컴퓨터그래픽 활용에 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03 .10
2D 애니메이션 작품에서 활용되고 있는 3D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 경향 분석 : 일본 장편애니메이션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06 .10
만화 용어 정의와 표준화 연구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05 .05
실험애니메이션의 역사와 특성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13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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