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2,882 - 2,889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4호선 VVVF 전동차가 교류구간(AC) 운행 중 견인 및 제동 시에 충격이 일부 차량 및 차호에 한정되지 않고 불규칙하게 발생되고 있다. 이 현상 결과가 열차종합정보장치(TGIS)에 고장정보가 현시되지 않아서 차량 검수 시 원인 소멸로 인해 차량의 유지보수 업무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에 대한 원인을 분석 규명하고자 운행 중 전차선 전압과 차량의 주회로 측정, 전자제어장치(EC)내 카드 회로의 특성 및 입출력 전압 특성과 각 장치 간 인터페이스 부문을 측정하였다.
그 원인이 상기와 같은 다각적 방면으로 면밀히 분석한 결과 전차선 전압이 공칭전압보다 높게 인식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된 시스템의 기술적 분석과 전차선 전압 특성 등을 고려하여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국문요약
1. 서론
2. 이론적 고찰
3. 분석
4. IPCF 카드 개선 및 적용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9166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