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영남대학교 지역경제연구소 영상저널 産經硏究 第11輯
발행연도
2003.6
수록면
149 - 16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국내시장에서의 경쟁, 기술혁신,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전세계적인 통신 시장의 자유화 경향 등 경영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AT&T가 생존과 성장을 위해 전개해온 전략적 변모과정을 첫째 국내 경쟁압력의 증가에 대응한 적극적인 AT&T의 해외사업전략, 둘째 동사가 글로벌화 및 디지털 기술혁신에 따른 통신산업의 멀티미디어화 속에서 글로벌 통신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별 통신서비스사업자로 전환을 의도하는 글로벌 전략의 2가지의 측면에서 고찰한다.
연구결과, AT&T의 글로벌 전략은 수정동의판결 및 규제철폐 등 제도적 환경변화를 배경으로 1980년대 ① 합작형태의 생산의 국제화 → ② 부가가치 통신서비스를 위한 보완자산의 국제적 M&A → ③ 1990년대 다국적기업의 글로벌화 및 IT혁신에 대응한 글로벌 통신서비스지향의 전략적 제휴로 진화되어 온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문〉
Ⅰ. 서론
Ⅱ. 국내경쟁과 해외사업전개
Ⅲ. 기술혁신과 시장자유화 시대의 AT&T의 글로벌 전략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323-003012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