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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승빈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박현종 (한양대학교) 강동우 (한양대학교) 함상환 (한양대학교) 이주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조명·전기설비학회논문지 조명·전기설비학회논문지 제24권 제8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27 - 31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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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S(Elctrical Power Steering)에서 전동기의 토크 리플은 조향장치의 진동 문제를 야기한다. 따라서 EPS에서 전동기의 토크 리플 저감은 중요한 문제이며, 본 논문에서는 EPS에서 사용하는 표면부착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토크 리플 저감에 대해 논하였다. 유한요소법을 이용하여 영구자석과 고정자 슈의 형상 변화를 통해 역기전력을 분석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토크 리플 저감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감사의 글
References
저자소개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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