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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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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재학 (고려대학교) 박철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0년 한국유통학회 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231 - 246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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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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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온라인게임 종주국으로서, 온라인게임이 산업으로 발전하는 데 있어 유통분야는 큰 기여를 하였다. 특히 PC방을 중심으로 출발해 현재 게임 전문 유통 퍼블리셔의 등장에 이르기까지 한국 온라인게임의 유통경로는 시장과 함께 끊임없이 진화해왔다. 하지만 최근들에 중국 등을 중심으로 온라인 게임 유통의 글로벌 시스템이 확장되고, 기존의 전문 게임개발업체들이 온 라인게엠시장에 진입하연서 이전과 같은 지위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우리나라 온라인게임 유통부문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중국 등과 같은 온라인게임 후발국들의 게임유통 사례를 비교함으로서 향후 한국 온라인게임이 유통분야에서 어떻게 발전되어야 하는 지를 제시하였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온라인게임 유통의 가치사슬
Ⅲ. 온라인게임 유통의 플랫폼 변화와 글로벌 체제변화
Ⅳ.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발전과 유통 경쟁력 제고방안
Ⅴ. 시사점 및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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