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尹修永 (명지대학교) 蔡亨準 (명지대학교) 金元溶 (명지대학교) 文炯台 (만도) 鄭裕錫 (명지대학교) 李埈榮 (명지대학교)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15권 제6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460 - 465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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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화석 연료의 고갈과 이산화탄소 배출 제한으로 인하여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전기 자동차로의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기 자동차 에너지 저장 요소인 배터리 충전에 필요한 AC-DC 컨버터가 필요하며 컨버터의 필요조건 으로 넓은 출력 전압 범위, 고효율, 높은 역률 등을 들수 있다. 넓은 전압 범위와 절연을 위해 2단 구성 하였다. 앞단은 LLC 컨버터를 후단은 역률을 고려 하여 BOOST 컨버터를 이용한 PFC 회로를 구현하여 실험적으로 확인 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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