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정애 (성결대학교) 김지윤 (성결대학교) 김지현 (성결대학교) 장예현 (성결대학교) 주문원 (성결대학교) 최영미 (성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0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251 - 253 (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능성 게임은 차세대 정보기술과 콘텐츠를 선도할 수 있는 핵심 분야의 하나로 향후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교육이라는 광범위한 시장을 아우르는 특성 때문에 교육용 게임 영역은 잠재력이 무궁하다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은 역사 교육을 위한 게임 개발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퀴즈형식의 게임으로 현재 중고등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요약
1. 서론
2. 기존 개발사례
3. 개발환경
4. 게임의 설계와 구현
4.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