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혁인 (중앙대학교) 김만진 (중앙대학교) 박지혜 (중앙대학교) 이지애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9권 제8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229 - 23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이용하여 웹사이트 품질측정 요인과 개인특성 요인을 고려한 소셜커머스의 수용요인을 파악하였다. 연구결과 기존 정보시스템 품질요인 중에서는 정보품질이 인지된 유용성에, 시스템 품질이 인지된 이용용이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고, 개인특성 변수 중 주관적 규범은 인지된 유용성에, 혁신성과 자기효능감은 인지된 이용용이성에 유의한 영향을 주고 있었다. 또한 흥미성은 이용용이성 및 유용성에 모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를 통해 소셜커머스를 계획하는 실무자들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선행연구
Ⅲ. 연구모형 및 연구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66-000323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