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영 (배화여자대학)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특수교육 특수교육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1.10
수록면
79 - 98 (20page)
DOI
10.18541/ser.2011.10.10.3.7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김지영. 장애 영유아에게 적용한 삽입 교수 연구 동향 분석: 2001-2010년에 발표된 논문을 중심으로. 『특수교육』, 2011, 제10권, 제3호, 79-98. 장애 영유아의 주요 배치 환경이 분리된 환경에서 통합 환경으로 변화함에 따라 환경에 적절한 교수법의 변화 또한 요구되고 있다. 즉, 장애 영유아를 단순히 통합 환경에 배치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과와 활동에 적절한 참여를 위해 지원할 수 있는 효과적인 교수 방법을 모색하여야 할 것이다. 삽입 교수(Embedded Learning Opportunities: ELO)는 장애 영유아의 참여 증진을 위하여 개별 교수목표 적용을 지원하는 효과적 방법 중 한 가지 이다. 본 연구에서는 2001년부터 2010년까지 장애 영유아에게 적용한 삽입 교수 관련 국내외 학 술지 연구를 중심으로 연구 동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2001년부터 2010년까지 총 10편의 연구가 선정되었으며, 선정된 연구를 중심으로 설계, 중재 방법, 중재 결과 및 실험 환경 등의 변인으로 분석하였다. 장애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삽입 교수 실행방안 모색을 위하여 분석 결과에 기초 하여 삽입 교수의 연구 방향을 논의 및 제언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00-000853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