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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용록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343 - 362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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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사회적 물의를 빚은 바 있는 소셜 커머스는 분명히 스마트폰의 급속한 확산에 힘입은 새로운 사업유형으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고 할 것이다. 그럼에도 이들 사업들이 문제가 된 것은 사회적인 가치기준의 변화, 즉 패러다임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 단순히 모바일 빅뱅이 가져온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전통적인 상품중개사업을 전개하려는 전략적 접근의 부재에서 오는 갈등과 시행착오이기 때문이다. 본 연구는 이와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사업적 전개를 소셜 비즈니스로 정의하고 이를 구체화시키기 위한 소셜 마케팅의 핵심적인 활동의 지표 즉, 패러다임의 개념적 특성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성공사례들을 연결시켜 소셜 비즈니스가 단순한 유행이 아닌 새로운 경제활동으로 이에 부응하는 사업전략의 필요성과 더불어 그 중개기능을 네트워크의 관리자 시각에서 촉진기능 (facilitator), 협업자 (collaborator), 그리고 총괄적인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자 (service provider)의 세 가지 기능과 역할을 중심으로 제시하고 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모바일 빅뱅과 소셜 마케팅
Ⅲ. 소셜 마케팅의 개념적 특성과 패러다임
Ⅳ. 소셜 마케팅의 전망과 과제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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