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황성욱 (넥센타이어) 나재봉 (넥센타이어) 한진혁 (넥센타이어) 성기득 (넥센타이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0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1,790 - 1,79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Road noise is very important, having an influence on vehicle’s performance. To improve test and prediction method of road noise, this study considered the effect of road profile, exciting the tire’s tread. Therefore we should take account of road roughness, by measuring road’s surface though test rig. Because, The road surface Profile has a large influence on the sound emission level of tire / road noise. Consequently, firstly, we have measured the FRF of tire and the vibro-acoustic function of vehicle by indoor test. Secondly, to predict road noise, we have used vector synthesis technique, applying the transfer function of tire and vehicle. Finally, we have compared the results of outdoor test and prediction.

목차

Abstract
1. 서론
2. 노면 프로파일 측정
3. 타이어 및 차량의 전달함수 측정
4. 로드노이즈 시뮬레이션 예측 상관도 검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6-0017717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