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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창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08.8
수록면
42 - 47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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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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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무인기의 출력제어계통은 터보프롭 항공기와 유사한 피치 가버닝 개념으로 조종사가 엔진출력을 직접 조절하고 제어기는 프로펠러의 회전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PW206C 엔진은 회전익 항공기에 맞게 개발된 전자식엔진제어기를 갖춘 터보축 엔진으로 스마트무인기에서 요구되는 엔진제어개념과는 맞지 않는다. 따라서 엔진 출력을 전기식 작동기를 엔진의 출력조절레버에 연결하여 조절하는 수동방식을 사용한다. 본 논문에서는 엔진성능계산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엔진출력축속도, 비행고도 및 비행속도변화에 대한 엔진성능을 계산하여 각 비행조건에서의 출력조절레버각의 작동범위를 예측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PW206C 엔진 특성
3. 결과 및 검토
4.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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