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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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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종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광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서성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영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최환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1권 제5호
발행연도
2007.10
수록면
31 - 36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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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 압력이 70 bar인 고압 축소형 연소기의 연소성능 특성을 알아보았다. 모든 연소시험은 하드웨어의 손상 없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분사기의 혼합특성과 분사기 배열이 연소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임을 파악하였다. 연소기의 특성속도는 외부 혼합보다 내부 혼합 분사기에서 더 크게 나타났으며 단위분사기당 추진제의 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특성속도도 증가하였다. 추진제 매니폴드 및 연소실에서 측정된 압력 섭동은 평균 연소압력의 3% 이하로 연소안정성 기준치 보다 낮은 값을 보여 안정적인 연소기임을 보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고압 축소형 연소기 및 시험
3. 연소 시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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