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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명길 (신라대학교)
저널정보
계명대학교 산학연구소 경영경제 경영경제 제44집 제1호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1 - 29 (2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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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목적 - 본 연구는 광고유형(직접비교, 간접비교, 비 비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이 제품유형에 따라 어떤 차이가 발생하는지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방법 - 자료는 부산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자료의 수집은 설문조사를 통해 210부의 설문이 수거되었다.
주요결과 - 실증분석 결과, 광고유형은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제품유형의 조절효과는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서 모두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사점 - 본 연구 결과는 실용적 제품의 경우 직접비교광고가 더욱 효과적인 반면 쾌락적 제품의 경우 일반광고(비 비교)가 더욱 효과적으로 나타나므로 기업의 광고전략 수립에 있어 제품유형에 따른 비교광고의 활용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Ⅳ. 연구 방법
Ⅴ. 실증 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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