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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해선 (건국대) 김해룡 (건국대) 윤승재 (한양사이버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5권 제2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1,123 - 1,137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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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2001년부터 2007년까지의 TV, 라디오, 신문, 잡지, 온라인의 광고매출액 데이터를 통해 광고미디어간 동태적 상호의존성관계를 실증하고 있다. 특히 경제학 분야에서 활용되는 동시적 인과관계 분석기법인 DAG(Directed Acyclic Graphs)기법과 충격반응 함수, 예측오차 분산분해 분석을 통해 광고미디어간의 상호의존성을 다각도로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동시적으로 국내 광고시장은 광고매출기준으로 전반적으로 대체관계보다 보완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개별 미디어간의 동태적 분석에서는 신문에 대해 잡지와 온라인이 약한 대체관계가 있음이 확인되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광고미디어간 상호영향력 관련 기존연구
Ⅲ. 연구 모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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