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준 (우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6권 제3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59 - 69 (11page)
DOI
10.21184/jkeia.2012.09.6.3.5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카지노를 방문한 고객들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카지노 서비스품질의 측정항목을 도출하고 이를 활용하여 설문지를 통해 필리핀 Casino Widus를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분석을 진행하였다.
분석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카지노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관계에서 카지노 서비스품질의 5가지 요인(카지노시설, 딜러, 편리성, 음료, 접근성) 중 카지노시설과 접근성이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카지노 서비스품질과 재방문의도 관계에서는 접근성, 카지노시설, 음료가 재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고객만족은 재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카지노 방문객들의 카지노 이용에 있어 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카지노에도 접근성, 시설, 음료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접목으로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600-001134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