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기정도 (현대자동차) 김규홍 (서울대학교) 이동호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오토저널 오토저널 제35권 제6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32 - 41 (10page)

이용수

DBpia Top 1%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차

1. 서론
2. 자동차 공력의 정의
3. 공력과 디자인 연관성
4. 공력우선 디자인과 디자인우선 공력개
5. 공력 디자인과 연비
6. 승용차 공력특성
7. 코안다 효과와 항공기 공력과 상사성
8. 디자인 요소와 공력 요소기술
9. 공력개선의 한계
10. 공기역학적인 디자인 구현 프로세스
11. 디자이너 공력엔지니어 협업 사례
12.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50-002607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