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양도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류준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054 - 1,059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차량 성능시험에서는 복합적인 주변 영향을 고려한 철도차량의 주행특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실제 선로에서 시운전 시험을 수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계측시스템을 통해 차량 운행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여러 종류 성능시험 중 가속도 및 감속도 시험의 시험방법 및 기준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최초 2층 객차를 포함한 준고속형 차량의 가/감속 시험 데이터를 분석하였다. 다만 제작사의 기술보안적 문제로 인해 제한적으로 데이터를 공개하였다. 또한 차량주행 중 주요기기 동작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상업운행 구간 내 주행패턴에 따른 주요기기 소비전력패턴을 분석하고 회생률을 산출하였다. 2층 객차를 포함한 준고속형 차량의 기본적 주행특성 비교를 위해 승객수송용으로 활용되고 있는 전기기관차 및 도시철도차량과 비교를 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545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