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두환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47 - 6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마트폰의 이용은 앞으로도 더 빠른 속도로 확산될 것이며,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은 점점 더 늘어날 것이다. 현재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의 보급과 스마트 패드의 보급으로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스마트폰의 이용이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이다.
본 연구는 점점 증가하는 스마트폰의 사용의도에 대한 소비자의 행동을 신뢰, 자기효능감, 플로우경험,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사용용이성의 다양한 소비자의 행동변수들 이용해서 소비자의 행동을 예측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신뢰가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만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기효능감과 관련된 가설들은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으로 연구되었다. 이것은 선행연구과 같은 결과이며, 자기효능감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플로우 경험과 관련된 가설들도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으로 검증되었다. 이것은 선행연구와 같은 결과이며, 플로우 경험이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술수용모델과 관련된 가설들은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으로 검증되어 선행연구와 같은 결과를 얻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Ⅳ. 측정 문항 및 표본 설정
V. 연구 결과 분석
Ⅵ. 결론 및 연구의 한계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787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