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택 (경희대학교) 배순근 (경희대학교) 김태칠 (경희대학교) 김봉석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포럼 Vol.14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395 - 408 (14page)
DOI
10.17548/ksaf.2013.12.14.39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들의 전시회 참가에 대한 참가가치를 규명하고자 하는 데 있다.
첫째, 기업들의 전시회 참가가치를 규명해 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이 갖고 있는 가치 기준과 이에 따른 일련의 영향 과정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였다. 둘째, 기업들의 전시회 참가가치가 전시회 선택속성 및 전시마케팅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시도하였다. 전시회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가치 기준이 상이한 상황에서 각각 기업들이 어떠한 판단에 따라 전시회를 선정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워 활동을 하는 지에 대한 영향 관계를 분석하였다. 셋째, 전시회 선택속성과 전시 마케팅 활동이 전시 참가업체의 재참가 활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기업의 전시회 참가에 대한 가치판단과 선택속성이 각각 전시 참가 활동과 재참가 의사에 미치는 영향을 좀 더 세밀히 규명하고자 하였다. 또한 기업들이 제품 마케팅 활동 수단으로 전시회를 좀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전시회를 규모면에서는 대형화 시키고, 내용면에서는 국제화를 도모하여 우리나라 전시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Reference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650-001291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