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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은혜 (대구한의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255 - 275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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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의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치열해지는 업체 간 경쟁을 고려해 볼 때, 기업이 경쟁우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이 소셜커머스 서비스의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고객과 소셜커머스 간에 지속적인 관계유지를 위해서 어떤 노력들이 필요한지를 모색해야 할 것이다. 이에 본 연구는 선행연구를 기반으로 하여 소셜커머스의 특성을 사이트 인지도와 서비스 제공업체의 인도, 경제성, 상호작용성, 정보제공성으로 구분하였으며, 소셜커머스 및 판매자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을 해소시키기 위해 소셜커머스가 개선해야할 관계품질에는 신뢰와 만족 두 가지 범주를 포함하였다. 이를 토대로 하여 소셜커머스의 특성이 관계 품질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나아가 관계품질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정하였다. 본 연구 결과 소셜 커머스의 특성은 모두 관계품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소셜 커머스의 관계품질 또한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실증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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