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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한국 (KISTI)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2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150 - 154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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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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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애니팡, 드래곤 플라이트 등의 소셜 모바일 게임의 등장으로 인해 게임의 대중화가 이루어지고 많이 알려지게 되었지만, 세계 게임 시장 점유율은 여전히 비디오 게임 시장이 39.8%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비디오 게임으로는 널리 알려져 있는 닌텐도3DS, PS3 등이 있으며, 현재까지도 다양한 신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비디오 게임 시장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은 세계 게임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현재 비디오 게임 시장의 현황과 트렌드를 살펴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전망함으로써 해외 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게임 업체에게 해외 시장 진출에 있어 필요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주요국의 비디오 게임 시장 동향
Ⅲ. 국내 비디오 게임 시장 동향
Ⅳ. 신흥 게임 시장의 동향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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