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남창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순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3년도 제41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566 - 569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18)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가스발생기 사이클 엔진의 파워팩은 엔진 시험 전에 시스템 특성과 각 구성품의 작동성을 확인하기 위해 액체로켓엔진 개발의 중요한 중간 단계로 그 운용과 시험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Flowmaster 네트워크로 구성된 엔진의 시동 모사 수치 해석을 통해 가스발생기와 연소기 종단 밸브의 개방 순서에 따라 가스발생기 사이클 액체로켓엔진 파워팩에서의 시동 특성을 비교하였다. 가스발생기 유량에 비해 연소기 유량이 매우 크기 때문에 연소기 밸브개방에 따라 가스발생기의 압력이나 혼합비가 큰 영향을 받는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해석 모델
3. 시동 시퀀스(startup sequence
4. 해석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