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41 - 5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체육수업 속에서 학생들이 경험하는 기본적 심리욕구가 수업태도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가를 규명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경기도에 재학하고 있는 중·고등학생을 모집단으로 설정하였으며, 표집대상은 편의표본추출법으로 330명을 선정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PASW Ver 18.0 통계프로그램을 가지고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체육수업 속에서 경험하는 학생들의 기본적 심리욕구는 수업태도(집중도, 자신감)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체육수업 속에서 경험하는 학생들의 기본적 심리욕구는 수업태도(만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나, 기본적 심리욕구의 하위요인 중 유능성은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셋째, 체육수업 속에서 경험하는 학생들의 기본적 심리욕구는 수업태도(성취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나, 기본적 심리욕구의 하위요인 중 자율성은 성취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2757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