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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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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98 - 216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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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프로그램 맥락에 의해 유발된 무드가 광고 반복노출 상황에서 광고간 시간간격이 광고제품 회상에 미치는 간격효과를 어떻게 조절하는지 알아보고자 수행되었다. 연구결과, 긍정무드 참가자는 부정무드 참가자보다 광고에 더 주의를 기울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긍정무드 조건에서는 광고간 시간간격 (0초/10초/40초/10분)이 길어짐에 따라 광고제품 회상율이 높아진 반면, 부정무드 조건에서는 시간간격에 따른 회상율의 차이가 없었다. 즉 긍정무드에서는 간격효과가 나타났지만 부정무드에서는 나타나지 않아 프로그램 무드의 조절효과가 발견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반복효과와 매체스케줄링 전략에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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