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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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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139 - 166 (2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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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인터넷의 상용화에 따른 인터넷 신문의 활성화가 신문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미국의 온라인 신문 광고의 내용 및 특징을 분석하였다. 미국의 인터넷 신문 광고의 내용 분석을 위하여 미국의 3대 일간지인 뉴욕타임즈(The New York Times), 월스트리트저널(The Wall Street Journal), 그리고 유에스에이 투데이(USA TODAY)의 온라인 신문 광고를 살펴보았다. 또한 미국의 3대 일간지에 대한 독자들의 인식과 특징을 알아보기 위하여 네 명의 전문가와 인터뷰를 하였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전통적 신문 독자의 감소와 광고 수입의 감소를 만회하기 위하여 미국의 3대 일간지의 온라인 신문은 전통적인 신문의 주 고객층을 대상으로 직접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각 신문사의 특성에 맞는 신문 기사를 소셜 네트워크 웹사이트를 통해 신문 기사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찾는 노력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었다. 이와 더불어 이들 온라인 신문은 특정 지역에서 접속하는 독자를 대상으로 해당 지역과 관련된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광고를 시행하고 있었다. 이러한 미국 신문사들의 노력은 한국의 신문 산업의 변화와 관련하여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하는 데 중요한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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