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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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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281 - 302 (2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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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브라운관시장은 성숙기에 도달하여 업체 간의 치열한 경쟁 및 제조업체들의 손익률 악화를 가져오고 있었다. 삼성전자 CRT TV는 전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었으나 LCD 등의 평판 디스플레이와 같은 신기술에 비해 저가제품으로 인식되어 부가가치창출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본 사례는 CRT TV 시장에서 브랜드 위상과 손익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삼성전자가 삼성 SDI와 함께 소비자의 니즈에 기반을 둔 Slim CRT TV라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 및 출시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과정의 밑바탕이 된 마케팅 전략 및 마케팅 활동을 소개하고 그 성과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또한 초기 론칭 후 선진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 성장시장으로의 타겟 시장 이동 전략을 알아보고 가격 경쟁력 있는 새로운 프리미엄 TV 출시로 경쟁력이 점차 약화되어 가고 있는 CRT TV 시장에서의 향후 과제를 살펴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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