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현지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세학회 관세학회지 關稅學會誌 第16卷 第1號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209 - 23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국내 TV홈쇼핑 산업의 해외진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해외 진출 국가의 소비 성장요인을 중심으로 분석하여, 소비재 수출 채널로서 TV홈쇼핑 산업의 특성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수출 판로를 모색하고 있는 기업에 시사점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TV홈쇼핑의 해외 진출의 경우 현지국 소비시장 성장요인 중 1인당 GDP와 전체 인구수가 가장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하였으며, 0~14세 인구수와 가계 소비지출 변수는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변수로 실증분석에 의해 나타났다. 그러므로 우리 기업들은 각 시장별 특성과 잠재적 소비 성장요인을 파악하고 자사에 적합한 진입 전략을 수립하여 적극적으로 해외 홈쇼핑 시장에 진출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하여 이를 발판으로 한국형 마케팅 기법의 현지화 활용과 공격적인 해외영업 등을 통하여 차별화된 시장침투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TV홈쇼핑 산업의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검토
Ⅲ. 한국 TV홈쇼핑 산업의 해외진출 현황
Ⅳ. TV홈쇼핑 산업의 해외진출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분석
Ⅴ.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131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