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머리말
Ⅱ. 고달픈 동아시아사 수업의 현장
Ⅲ. 동아시아사 수업의 안착을 위한 노력
Ⅳ. 평화교육으로서 동아시아사의 과제
Ⅴ. 맺음말
참고문헌
[국문 초록]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암묵지와 네트워크로 읽는 테크노사이언스: 홍성욱, 홍성욱의 『STS, 과학을 경청하다』(동아시아, 2016)
과학철학
2017 .01
동아시아 연구에 관한 첫 고민: 『왜 동아시아인가』
통일인문학
2021 .06
동아시아의 미래, ‘나’를 향한 길 찾기
역사비평
2015 .11
동아시아사 교육의 연구동향 분석 : 근현대사를 중심으로
동북아역사논총
2016 .09
한국 동아시아담론의 현재와 미래 : ‘동아시아공동체론’을 중심으로
통일인문학
2015 .09
동아시아 지역주의와 지역공동체 再論 : 인문학적 동아시아론의 함의
동아인문학
2018 .12
동아시아 평화와 한일관계의 미래
한국민족문화
2018 .11
중국은 한국에, 한국은 동아시아에, 동아시아는 중국에 무엇인가 - 『동아시아 담론의 계보와 미래』를 읽고 -
동양사학연구
2022 .12
한반도 통일과 동아시아 지역연대
통일인문학
2016 .03
‘우리’의 동아시아사 깊이 읽기 - 『동아시아사 입문』 (동북아역사재단, 2020)
동북아역사논총
2021 .09
동아시아담론과 동아시아사의 해후 ― 지구지역사의 새로운 길 ―
동양사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23 .02
문학교육에서 동아시아 문학의 수용 방향 연구
한중인문학연구
2017 .01
새로운 동아시아 담론을 위한 서설(序說)- 방법으로서 관문도시와 동아시아 서발터니티
동아연구
2024 .02
동아시아 문화공동체를 향하여
동양문화연구
2021 .11
‘체감된 근대’를 사유하기 「동아시아의 ‘근대’ 체감」(한울아카데미, 2018)에 대한 서평
비교한국학
2019 .01
동아시아 없는 동아시아 지역주의
사이間SAI
2021 .11
동아시아 현대사 맥락의 통일과 평화 : 내셔널리즘, 분단체제, 그리고 중국
통일인문학
2023 .09
방법으로서의 ‘동아시아사’ 연구와 새로운 역사상의 모색― 근대중심주의(moderno-centrism) 비판과 트랜스히스토리칼(trans-historical)한 접근
대동문화연구
2020 .01
2015 개정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교과서의 고대 대외 관계사 서술 분석
역사학연구
2019 .01
동아시아 BL문학 비교 연구
대한일어일문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 요지집
2022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