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朴胤朝 (全州大學校)
저널정보
중국어문학연구회 중국어문학논집 中國語文學論集 第91號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221 - 24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We can expect that the understanding of common Chinese characters and words enhances the efficiency of Chinese education. It is, however, not so easy to find a way to connect Chinese education with teaching of Chinese characters in the practical field of Chinese education.
The aim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whether it is necessary or not to develop a Chinese textbook through analysing the educational efficiency that appears when the teaching method of ‘A Key to Chinese Speech and Writing’ is used for Korean students.

목차

1. 들어가며
2. 『漢語語言文字啓蒙』과 ‘字本位’의 관계
3. 『啓蒙』이 지닌 자중심교육 설계의 특징
4. 한국인 학습자를 위한 자중심 교재개발의 필요성
5. 나오며
〈參考文獻〉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820-001466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