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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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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은연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오은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현경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전대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준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1,335 - 1,339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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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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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절차 및 공역 효율성 평가 툴 (Procedure/Airspace Efficiency Assessment Tool, PEAT)은 비행절차 및 공역 설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설계된 비행절차와 공역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프로그램으로, 설계된 비행절차의 연료소모, 온실가스 배출량, 이동거리 및 비행시간을 예측하고, 비행적합성을 분석할 수 있는 비행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비행절차 및 운항 스케줄에 따른 공항주변 소음분석이 가능하도록 INM(Integrated Noise Model)의 입력자료를 생성하고, 공역 변경에 따른 관제 공역 별, 항로 별항공교통량 추이 분석 기능을 갖추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은 PEAT 의 개발 및 시험 결과를 소개하며, 추후 활용 분야 및 기대효과에 대해 논의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소프트웨어 구성 및 기능
3. 주요 테스트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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