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노정숙 (경상대학교) 강투메리 헝거르졸 (경상대학교) 장형유 (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2015년 춘계공동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93 - 10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패션정보SNS사용자를 대상으로 SNS서비스특성이 사용자만족에 미치는 속성을 도출하여 영향정도를 밝히고, 그러한 영향 정도가 지속이용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또한 패션정보SNS에서의 사용자만족형성이 지속구매 의도와 어떤 연관성을 형성하는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목적에 따라 연구가설을 규명하기 위해 패션정보 SNS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본 경험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설문결과 수집된 최종 표본을 대상으로 SPSS 20.0을 활용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분석을 실시하였으며, 구조방정식 모형을 분석하는 AMOS 21.0을 활용하여 경로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와 같은 연구의 실증분석결과를 통하여 패션정보SNS 사용자에게 있어 SNS를 통한 프로모션 효율성과 사용자 만족은 SNS사용자에게 지속이용의도를 유도하는 중요한 영향 요인임이 확인되었다. 따라서 패션정보SNS 소비자에게 있어 중요한 정보 미디어로서 SNS에 대한 실증적이고 심층적 분석이 가능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패션제품 기업들은 SNS를 통한 프로모션 활용에 대한 발전적인 방안을 제시하였다는데 의의가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003-001710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