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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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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기태석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홍석현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박익수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20 - 28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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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다축의 핀틀 노즐을 장착한 고체 추진기관의 성능 변수를 이론적으로 분석하고 동적 모델링하였다. 이렇게 수립된 모델을 이용하여 시스템 동적 특성의 지배 변수를 파악하기 위하여 동적분석을 수행하였다. 해당 시스템에 대한 모델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연소 시스템에 대한 이론적인 모델과 함께 핀틀이 구동함에 따라 발생하는 동역학적 특성을 분석하여 모델에 포함시켜야 한다. 다축의 핀틀 노즐을 장착한 추진기관은 정상상태의 성능은 물론 정밀한 추력의 제어를 위해 응답시간과 같은 과도상태의 동적 특성 역시 중요한 설계 조건이 된다. 따라서 수립한 모델을 기반으로 개루프 시스템의 응답시간 특성을 분석하고, 압력 제어를 통해 응답시간에 대한 요구 조건을 만족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추진기관 모델링
3. 동적 특성 분석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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