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혜련 (경희대학교) 권순우 (경희대학교) 윤유식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포럼 Vol.20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365 - 378 (14page)
DOI
10.17548/ksaf.2015.06.20.36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컨벤션 프로그램과 운영에 직접 관여하여 참가자의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컨벤션기획자와 서비스공급자의 사업관계 경영에 관하여 논의하고자 하였으며, 컨벤션기획자와 서비스공급자의 사업관계 유형에 따른 파트너십과 성과 차이를 분석하고 하였다.
선행연구를 통하여 사업관계 유형과 파트너십과의 성과관계에 대한 논리적 설명을 제시하였고 실증연구를 위한 기초이론을 정리하였다.
본 연구결과에서는 컨벤션기획·운영자가 많이 경험한 서비스제공자와의 사업관계는 18개 서비스부문으로, 이중에서 기자재 및 시스템이 가장 많았으며, 다음은 출판물디자인 제작, 사무기기 임대, 전시장치, 홈페이지 제작관리, 무대 제작, 수송, 홍보 대행, 관광 운영, 영상, 온라인시스템 개발, 홍보물 제작, 음향, 공연섭외, 사진촬영, 통번역, 조명 등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제휴형은 지원형이나 정렬형과 소통, 협력, 신뢰 등 파트너십의 3개 차원 모두와 전반적 만족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었고 이는 제휴형 파트너십이 가장 바람직한 성과를 가져온다는 선행연구 결과를 확인하였다. 연구결과에 따른 시사점에 대한 논의는 결론에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I.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V.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