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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준석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최일윤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김순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엄주환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8권 제5호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447 - 456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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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궤도틀림 측정용 트롤리의 사용성을 증진하기 위한 방편의 하나로 트롤리의 정지시 뿐만 아니라 이동시 계측방안과 이에 따른 계측오차의 최소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이를 위하여 트롤리의 완화곡선 및 원곡선내 주행에 따른 궤도틀림 측정의 정밀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운동학적 관계식을 새롭게 제안하였으며 비선형 확장 칼만필터를 도입하여 계측오차를 최소화하였다. 제안한 모형의 적용성 파악을 위하여 이론적인 궤도상태를 가정한 후 이산형 및 연속형 궤도틀림 측정에 따르는 표준편차를 산정하였으며 이 결과, 제안한 모형의 효용성을 입증하였다. 또한 기존 궤도 틀림 모형과의 비교를 통해 제안한 운동학적 관계식의 우월성을 입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궤도틀림 자료에 대한 비선형 칼만필터의 도입
3. 궤도틀림 계측자료의 필터링 예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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