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기자 (목원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융합 제37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285 - 30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의 목적은 자기 성찰적 글쓰기 교육의 융복합적 교육 방법과 실제에 대하여 다룸으로써 글쓰기 교육의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자기 성찰적 글쓰기 강좌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다. 연구방법은 우선 자기 성찰적 글쓰기와 글쓰기 교육의 융복합적 시도에 대한 선행 연구에 대하여 고찰하는 것이다. 그리고 자기 성찰적 글쓰기 교육의 구체적 방법과 글쓰기에 대한 예를 제시함으로써 인문학, 정신의학, 예술의 학제적 운영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 실제적 운영 방법을 설명하는 것이다.

목차

1. 서론
2. 자기 성찰적 글쓰기 교육의 융복합적 접근
3. 자기 성찰적 글쓰기 교육의 융복합적 방법과 실제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초록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710-00250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