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04.8
수록면
245 - 25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여중생의 혼성학급 체육수업 인식을 분석하기 위해 K중학교 2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심층면담을 수행하였다. 수집한 자료는 주제별 약호화와 분류체계분석을 통해 해석하였다. 연구 결과 여중생들의 혼성학급 체육수업에 대한 인식은 긍정적, 부정적으로 확연하게 구분되는 양면성을 띠고 있었다. 긍정적 인식은 체육은 짱!, 남학생은 흑기사, 즐거운 게임, 또래와의 어울림, 장기자랑, 건강과 체력향상 등으로 나타났고, 부정적 인식은 체육복이 싫어!, 남학생의 놀림, 선생님은 남학생 편, 짜증나는 수업, 남학생의 물래보기 등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이유에는 편의 시설 부족, 남녀 학생의 신체기능 차이와 흥미를 고려하지 않는 교육과정 운영과 여학생에 대한 교사의 선입관, 양성평등 교육의지의 부족, 남학생의 성에 대한 이해 부족 등에서 비롯 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81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