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미래영어영문학회 영어영문학 영어영문학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0
수록면
367 - 38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영어권대학의 전공 관련 쓰기 과제에서 아시아권 학생들이 영어권 학생들에 비해서 왜 자신의 주장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지에 초점을 두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아시아권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주요 원인으로는 자신의 주장을 적절하게 표현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부족, 이전 학습경험, 문화차이, 새로운 전공에 따른 담화 기준에 대한 적응부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주장을 표현하는 것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는 활동을 비롯해서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I' 에 대한 6가지 다른 쓰임이라든지, 전공에 따른 'I' 의 적절한 사용, 관련 이론들을 다양하게 인용하는 방법에 관한 효과적인 쓰기 교육이 필요하다. 또한 컴퓨터를 매체로한 학습관리시스템인 블랙보드를 이용해 전공 관련 특정 주제에 대해서 학생들이 서로 의견을 제시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전공에 따라서 보다 적절하게 자신의 주장을 표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740-000699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