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상우 (한국철도공사) 김주원 (한국철도공사) 한정화 (한국철도공사) 김진우 (한국철도공사) 이성준 (한국철도공사) 김승곤 (한국철도공사) 정휘섭 (한국철도공사) 정형일 (한국철도공사) 안찬회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758 - 763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는 사람과 물자를 운송하는 교통수단이다. 그 중 물류 철도차량은 물자를 운송하는 대표 교통수단이다. 이러한 물류 철도차량이 탈선 등의 사고가 발생하게 될 경우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된다. 물류차량 운행 중 차륜 또는 차축베어링의 결함 및 파손에 의하여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 차축베어링에 의한 사고를 줄이기 위해 차축베어링을 모니터링 하는 방법이 연구 개발되고 있다. 국내 물류차량의 차축베어링 손상으로 인한 사고 감소를 위한 차축베어링 결함 탐지 기술의 현황 및 장·단점을 비교 고찰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0709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