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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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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동언 (건국대학교) 이창진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6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0 - 15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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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staged) 하이브리드 로켓은 하이브리드 로켓의 장점을 유지하며, 연소중 산화제/연료 혼합비(O/F ratio)가 변하는 단점을 최소화하는 새로운 개념의 로켓이다. 다단 하이브리드 로켓 2차 연소실은 로켓의 연소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인자 중 하나이며, 본 연구는 이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다 효율적인 연구를 위해 우선적으로 CFD (Computational Flucid Dynamics) 모델링을 통해 실험조건에 따른 연소성능을 판단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선정된 몇 개의 조건에 대해 연소실험을 진행하여 연소성능을 평가하였다. 참고문헌에 따르면, 일반적인 화학로켓의 연소효율은 90% 이상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연소실 형상과 유동조건 변화에 따른 연소성능을 평가하고, 최종적으로 90% 이상의 연소효율을 만족하는지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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