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879 - 88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Yawing 조종력 상실(Loss of yaw control effectiveness)은 헬리콥터 사고와 관련하여 가장 우려되는 요인 중 하나이다. 헬리콥터 사고율을 줄이기 위해서는 헬리콥터 yawing 움직임 및 꼬리로터 조종력 상실을 이해해야 한다. 제자리비행 선회 시뮬레이션은 이와 관련한 예비연구로서 적절한 주제라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공력-비행동역학 연계해석자를 이용하여 제자리비행 선회시 yawing 각속도와 heading 각도를 예측하였고, 예측 결과를 비행시험 데이터와 비교 및 검증하였다. 제자리비행시 꼬리로터의 콜렉티브 피치 트림값은 해석적 및 수치적 트림과정을 통해 구해졌으며, 제자리비행 선회시에는 트림값으로부터의 콜렉티브 피치 차이값이 입력 조건으로 주어졌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해석 기법
3.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8-000823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