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02.11
수록면
1 - 1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상황 의존적 동화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고자 실시되었다. 본 연구의 피험자는 만 5세 유아로 총 77명이 선정되었다. 실험집단의 유아는 동화를 듣고 그 내용을 중심으로 집단 토의하는 과정이 상황 의존적인 활동으로 제시되었으며 비교집단의 유아는 내용의 회상과 감상 표현 정도의 동화활동이 제시되었다. 연구 결과 실험집단 유아의 창의성이 유의미하게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본 연구의 결과는 동화활동의 새로운 지도 방안으로 제시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