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뇌 발달 연구모임 구성 및 운영과정
Ⅲ. 영아의 뇌 발달에 적합한 교수지식 구성과정
Ⅳ. 요약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뇌발달 연구모임을 통해 나타난 영아반 교사들의 역할 수행 변화
교원교육
2008 .01
예비교사를 위한 영아관련 수업의 효과 탐색
유아교육학논집
2016 .08
교사가 인식한 영아-교사 관계와 놀이 시 나타난 영아-교사 및 영아-또래 상호작용
아동학회지
2009 .06
영아반 보육교사의 영아발달지식이 전문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11 .01
Perception and Implementation Condition of Infant and Toddler’s Developmental Assessment According to Teacher’s Background Variable
한국보육학회지
2012 .12
뇌기반 교사교육이 교사의 회복탄력성과영아의 사회·정서 발달에 미치는 효과
유아교육연구
2015 .01
만 2세 학급의 영아 평가에 관한 문화기술적 탐구
열린유아교육연구
2016 .12
영아기 자녀를 둔 어머니들이 생각하는 영아교사의 역할
유아교육학논집
2014 .04
18~22개월 영아와 교사의 상호작용에 기초한 영아교사의 역할
유아교육학논집
2006 .03
영아의 기질과 영아-교사 관계에서 부모-교사 협력의 조절효과
열린유아교육연구
2018 .10
영아교사의 전문성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 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2009 .04
뇌발달 이론에 기초한 걸음마기 영아-부모 프로그램이 영아발달 및 어머니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연구
2012 .01
영아-교사 상호작용 증진 교사교육 프로그램의 적용과정에서 나타나는 영아교사의 인식 탐색
한국영유아보육학
2011 .06
멘토링(mentoring)을 통한 2세 영아교사보육프로그램 수행 과정 탐색
유아교육연구
2007 .01
영아보육교사의 발달지식, 교사효능감, 전문성 지원환경이 전문성 발달 수준에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학회지
2013 .09
영아 대상 뇌 기반 안전교육 방안 개발 및 효과
유아교육학논집
2017 .10
2세 영아를 위한 뇌 기반 과학탐구 프로그램 개발
한국영유아보육학
2013 .10
0